우리 나라 역사 속 유명하고 또 길이 남을 인물들이 나오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와 가사를 동영상으로 마련해 보았네요.

 듣다보면 계속 따라 부르게 되고 또 가사를 듣고 있자면 자동으로 공부도 되는 일석 이조의 곡인거 같습니다.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 들려주면 교육적인 면에서도 매우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엄청나게 드네요.

그리고 선정적인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음악을 틀어 주신다면 이 곡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의 시간이 거의 한시간이 가까이 길게 제작되어 있는데요, 이 모두가 위의 제가 소개해 드리는 곡만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곡들도 율동과 함께 나오니 같이 즐감 하셨으면 합니다.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한다 하는 뜻으로 홍익 인간이라는 정신을 우리에게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로 과거 시험 문제에도 많이 나왔었는데 지금은 이런 게 문제로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만약 나온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노래가 아닌 가 싶습니다. 

제가 뭔가 허전한 마음이 들어 영상 하나를 더 추가해서 올렸으니 들어 보시고 많은 동요들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하는 이야기 이지만 이렇게 알에서 나왔다는 혁거세의 내용도 나오는데요, 

솔직히 저는 국사에 관심이 별로 없었던지라 이런 분이 계셨는지 처음 들어 보는 거 같아요. 

분명 국사 시간에 들었겠지만 아마도 잊어버렸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영상을 보다 저도 알게 되었네요.

그 넓은 만주 벌판을 힘차게 달려 주신 영웅같은 분 광개토대왕과 신라 장군 이사부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우리 나라를 이렇게까지 있게 해주신 분들이라 더욱 알아가고 싶어 집니다.

교육 방송에서도 이 분의 내용을 담은 상황극 같은 게 아직까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바로 원효대사 입니다. 

해골에 물이라니 진정으로 대단하시고 또 미래를 가만히 보실 둘 알았던 그 당시 매우 훌륭하셨던 분이네요. 

또한 아무도 가능할 거라 여기지 않았던 일들을 손수 연구하고 부딪치며 끝까지 성공의 미로 완성하신

 장영실은 그 시대를 뜨겁게 달구셨던 매우 능력있는 과학자 셨습니다.

적군의 배에 대적 할 수 없을 만큰 적은 수로 끝까지 싸워 승리로 이끌어 주신 나라 구한 

이순신 장군은 자국을 위하여 온 몸을 다 바쳐 싸우신 용감한 장군이시네요. 

적의 나라의 장수를 한 몸으로 끌어 안고 물 속으로 같이 자결을 하신 논개는 대단하신 여성분 이였을 거 같아요. 

예전에 논개의 죽은에 대하여 들었을 때는 이렇게 훌륭하신 분이셨다는 걸 뒤 늦게 깨닳았지만 생각한는 것과

 그녀의 베짱은 누구와도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최고였다고 봐지네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와 가사잘 들어 보셨나요?

 몇번 정도 이어서 듣다보면 자동으로 입에 베어, 술술 잘 불러지게 될 것입니다.

알랍쭈미
여러가지 2015. 11. 1. 17:26
,
Powerd by Textcube,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