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게임하기 이동키 : ← ↑ ↓ →  점프 : Z , 스페이스바  공격 : X  

우리의 영웅 배관공 아저씨 쿠파에게 잡혀간 공주를 구하기 위한 대 모험이 펼쳐지게 되는데, 위험한 협곡으로 많은 위협을 받지만 그를 도와주는 버섯과 꽃 다양한 아이템으로 그 위기를 극복하며, 조금씩 공주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최초 슈퍼 마리오게임은 콘솔로 출시가 되었지만, 이제는 플래시에서도 mario63 브라더스 월드 플레이 해볼 수가 있어요. 그렇지만 콘솔에서 느꼈던 재미를 모두 가져오기는 힘들었나 봅니다. 약간의 부자연스러운 면이 있지만 그래도 이번 버전이 플래시 중에서 제일 괜찮은 것 같네요. 

구성된 맵은 일반 모드 10개와 보스몹1 유령1 해서 총 12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자신이 클리어 한 방은 문이 열리게 되고 그렇지 않는 방은 열쇠로 굳게 닫혀 있어 들어갈 수가 없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슈퍼마리오 게임하기 모험으로 입장을 하여 키를 눌러 보면, 아주 부드럽게 잘 이동이 되어 인터페이스가 참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아무 아이템을 먹지 않은 mario가 블럭을 머리로 쳤을 경우 깨지지 않고 위로 올라가기만 한답니다. 버섯을 먹어 성장을 하면, 상황은 틀리지만요.

버섯 한번 먹어 성장하고 그다음 또 성장 프로젝트는 바로 꽃 모양으로 아이템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 것을 먹으면 주인공 옷이 백색으로 바뀌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요. 또한 등껍질을 가진 거북이는 변신 전에는 물리치기 힘든데 씨앗을 던져서 처리가 가능 하더라구요.

주변에 흩어져 있는 별을 모두 획득을 하게 되면, 잠겨져 있었던 문이 개방이 되는데,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 이 맵을 마무리 지을 수가 있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나가다 배수로가 있는데, 들어가지지 않는 것이 좀 아쉬울 따름 이네요.

지상에서만 이동하고 임무를 수행을 하는 것이 아닌 하늘 위로 올가가  준비된 아이템 획득도 가능했네요. 아주 많은 컨텐츠는 들어 있지는 않지만 무난하게 즐기기에는 안성마춤 이었네요.

각 무대의 배경이 모두 바뀌게 되는데, 이 것은 당연한 것 이지만 여러 플래시는 한 맵을 가지고 뺑뺑이 돌리는 경우도 좀 있잖아요. 그런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각종 부가적인 아이템을 먹고 중요한 별을 찾아 하나의 임무를 수행 하므로써, 마지막 쿠파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진짜왕 쿠파를 물리쳐 보시고 마음씨 착한 공주를 구하고 세계 평화를 만들어 보세요. 그럼 또 다음 플래시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약 하며, 슈퍼마리오 게임하기 마치도록 할게요.

'플래시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스트 오브 어썸 * FIST OF AWESOME  (0) 2016.05.17
미친암벽등반게임  (0) 2016.05.16
케이브카오스  (0) 2016.05.13
스틱워2무적  (0) 2016.05.12
메탈슬러그2게임하기  (0) 2016.05.11
알랍쭈미
플래시게임 2016. 5. 14. 14:30
,
Powerd by Textcube, designed by criuce
rss